2024년 7월 편집부 특강 안내 [소 논문 작성 틀잡기]
페이지 정보
작성자 한국아동부모학회 (180.71.15.97) 댓글 0건 조회 157회 작성일 24-06-10 19:12본문
안녕하세요?
한국아동부모학회 편집부입니다.
[2024년 7월 한국아동부모학회 편집부 특강] 진행 관련 안내드립니다.
여름 특강은 박사 논문 작성 전 소논문을 작성해야 하는 수요가 있어 소논문 작성에 대해 편집부에서 도움을 드리고자 합니다. 저희 학회 기준으로 안내드립니다. 연구자가 자신의 주제에 맞는 소논문 작성 틀(목차)을 만들어 볼 예정입니다. 틀 완성 후에는 강의 후 자신의 주제대로 논문을 작성하여 소논문을 마련할 수 있습니다. 또한 소논문 주제 탐색과 방향은 한 명씩 각자의 주제가 설계될 수 있게 컨설팅을 하려고 합니다. 소논문을 작성하고자 하시는 분들은 꼭 수강해 주시기 바랍니다.
여러분의 많은 관심과 참여 부탁드립니다.
감사합니다.
■ 강의 주제: 소 논문 작성 특잡기
■ 강사: 이귀옥(현 대진대학교 아동심리교육과 교수, 현 한국아동부모학회 편집위원장)
■ 일정: 2024년 7월 1일(월) ~ 7월 31일(수) - 일주일 2번
■ 시간: 오후 19시부터 22시까지 - 하루 3시간씩 진행
■ 방법: 줌을 통한 온라인 교육 - 사전 신청자에게 특강 톡방을 만들어 줌 주소 안내
■ 세부 안내
1. 강의 일정
회차 | 일자 | 시간 | 주제 | 내용 |
1차 | 7월1일 월 | 3시간 | 주제탐색 | 1.소 논문 주제 탐색 2. 연구 문제와 제목 잡기 3. 제목과 연구문제 선행 연구 분석 |
2차 | 7월3일 수 | 3시간 | 2. 선행연구 수집 정리 | 1. 소 논문 주제 관련 선행연구 수집- 좋은 논문 찾기 2. 선행연구 분석하기 3. 내 논문 선행연구 정리 |
3차 | 7월8일 월 | 3시간 | 3. 서론작성1 | 1. 서론 구성 안내 2. 선행 연구 서론 분석하기 |
4차 | 7월10일 수 | 3시간 | 4. 서론작성2 | 1. 내 연구 서론 구성하기 2. 연구문제 잡기 |
5차 | 7월15일 월 | 3시간 | 5. 이론적 배경 | 1. 이론적 배경 구성 안내 2. 선행연구 이론적 배경 분석하기(관련 연구 읽어오기) 3. 내 논문 이론적 배경 목차 구성하기 |
6차 | 7월17일 수 | 3시간 | 6. 연구방법1-양적 | 1. 양적 연구 원리 2. 양적 연구 종류 3. 양적 연구 선행연구 읽기 4. 선행연구 연구 방법 분석하기 5. 내 논문 양적 방법론 정하기 |
7차 | 7월22일 월 | 3시간 | 7. 연구방법2-질적 | 1. 질적 연구 원리 2. 질적 연구 종류 3. 질적 연구 선행연구 읽기 4. 선행연구 연구 방법 분석하기 5. 내 논문 질적 방법론 정하기 |
8차 | 7월24일 수 | 3시간 | 8. 연구결과1-양적 | 1. 양적 연구 결과 구성 2. 양적 연구 결과 분석하기(관련 연구 읽어오기) 3. 내 논문 양적 결과 정리하기 |
9차 | 7월29일 월 | 3시간 | 9. 연구결과2-질적 | 1. 질적 연구 결과 구성 2. 질적 연구 결과 분석하기(관련 연구 읽어오기) 3. 내 논문 질적 결과 정리하기 |
10차 | 7월31일 수 | 3시간 | 10. 논의작성-양적, 질적 | 1. 논의 구성 2. 논의 작성 글쓰기 안내 3. 작성 논문 문제점 분석하기 4. 내 논문 논의 작성하기 |
2. 신청 방법: 한국아동부모학회 학회지 게시판 또는 공지사항 내 2024년 7월 편집부 특강 안내글 링크 참고
-> 신청 링크 : https://forms.gle/xCi346JDKGZq9D6W8
3. 신청 마감: 2024년 6월 28일 금요일까지
4. 강의료: 50만원(카카오뱅크 3333-29-8059732-예금주: 한국아동부모학회 편집부)
- 강의료 신청서 작성과 입금 후 신청 완료됨
5. 강의 자료: 사전 신청자에게 메일로 프린트물 배부
6. 이수증: 한국아동부모학회 편집부 이수증 배부
7. 유의사항: 본 강의는 영상과 자료의 저작권은 강사에게 있으므로 무단 복제 및 배부는 법 적으로 엄중히 다룰 것입니다.
8. 문의연락처: 이서희 편집간사
E-mail: kacaps2019@naver.com, 연락처: 010-2594-1799